본문 바로가기
Baby/아이 이유식

[중기 이유식] 무 큐브 만들기(무 이유식 식단)

by 지맘 :D 2022. 11.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맘입니다 :D

 

비타민 C가 풍부하고 감기 예방에 효과적인 무는 메틸 메르캅탄 성분이 있어 감기 균 억제 역할을 한다고 해요. 소화를 잘 되게 도와주어 단백질류, 고기 등과 궁합이 잘 맞아서 저희는 무를 주로 소고기 뭇국을 만드는데 자주 사용해요. 당근, 오이와는 궁합이 좋지 않다고 하니 참고해서 이유식 식단을 짜주세요! 겨울 무는 시원하고 달콤한 맛이 난다고 하니 환절기, 가을 겨울에 먹이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무는 상처가 없고 매끈하며 하얗게 윤기가 나는 것이 좋아요. 단단하면서 초록색을 띠는 무청이 달린 무가 싱싱한 무 입니다. 저는 초록색을 띠면 무가 덜 익은 게 아닌가? 하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아니더라고요! 초록색을 띠는 부분이 1/3 정도 덥혀있는 게 영양분을 듬뿍 가진 싱싱한 무라고 해요. 이 초록색을 띤 부분에서 단맛이 더 강하게 나며 아래로 갈수록 맵다고 해요.  이유식을 하면서 요알못 엄마가 식재료에 대해 많이 알게 되는 거 같아요 ㅎㅎ

 

초록빛이 도는 무의 윗부분은 생채 등에 이용, 가운데 부분의 단단하고 아삭한 부분은 국, 볶음, 조림용, 매운맛이 나는 아랫부분은 무나물이나 육수용으로 이용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무 큐브 만들기

 

저는 단맛이 도는 무의 윗부분 일부와 가운데 부분을 사용해 줄 거예요. 이유식 부분을 자르고 나니 오른쪽 사진만큼 이 이렇게 남았네요. 이건 소고기 뭇국 끓일 때 사용해야겠어요. (저희 집 무는 거의 대부분 소고기 뭇국에 이용하고 있으니 ㅎㅎ) 무는 껍질에 비타민 C가 많아서 깨끗하게 세척해서 잘라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아기가 먹을 거라 저는 껍질을 모두 벗겨내고 사용했어요. 

 

쪄도 되고 끓는 물에 넣어서 삶아도 되는데 저는 단호박 큐브를 함께 만들어서 찜기에 함께 쪄주었어요. 빨리 익게 하고 싶으면 더 얇게 썰어주시면 됩니다. 무는 익으면 투명해지는데 젓가락으로 찔러보는 게 가장 쉽게 익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찔러서 푹 들어가면 다 익은 겁니다! 다 쪄진 투명한 무는 차퍼에 넣고 갈아주시면 돼요.

확실히 믹서기보단 차퍼가 중기 이유식 입자 조절에는 더 쉬운 것 같아요. 왼쪽 사진 정도로 갈아주셔도 무는 쉽게 으스러지기 때문에 괜찮지만 저희 아가는 아직 입자에 예민해서 오른쪽 사진처럼 조금 더 갈아주었어요.

 

이번에는 퍼기 이유식 큐브가 아니라 새로 산 쁘띠엘린 이유식 큐브를 처음으로 사용해봤어요. 가성비 대비 좋고 냉동실 안에 차곡차곡 쌓기 좋다고 했는데 퍼기 이유식이 이중 밀폐라 조금 더 좋은 것 같지만 가성비를 따지면 이 큐브도 좋아요! 각자 우선순위에 따라 구매해서 사용해 보세요 ㅎㅎ

 

무를 이용한 이유식 식단

무를 이용해서 만들 수 있는 식단은 대부분 소고기와의 조합이에요. 저는 소고기, 무, 단호박, 아욱 조합으로 한번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모두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