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맘입니다 :D
호주 여행을 준비하며 숙소와 렌트카 다음으로 입장료를 구매하려고 합니다. 모든 입장료를 먼저 구매할 필요는 없는데요. 멜버른 근교인 필립아일랜드의 펭귄퍼레이드는 간혹 표가 없기도 하다고 하더라고요. 현장 구매를 하려고 갔다가 표가 없어서 그냥 돌아왔다는 얘기를 본 것 같아요. 저희는 일정이 확정되었으니 미리 구매하겠습니다.
필립아일랜드 펭귄퍼레이드 입장권 구매
여러 티켓 구매 사이트가 있지만 아래의 공식 사이트에서 구매를 했어요.
https://penguins.org.au/attractions/penguin-parade/tickets-and-bookings/
좌석은 General Viewing, Penguins Plus, Underground Viewing 3가지가 있어요. 가격은 위의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General Viewing
General Viewing 좌석은 일반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격이 가장 저렴한 만큼 펭귄이 처음에 나오기 시작할 때는 잘 안보이다가 어느 정도 올라오면 보이기 시작한다고 해요. 거리가 멀고 야외에 위치한 좌석입니다.
Penguins Plus
Penguins Plus 좌석은 조금 더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프리미엄 좌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까이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처음에 펭귄이 사냥을 하고 바다에서 나올 때 보다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좌석이고 역시 야외에 위치해 있습니다.
Underground Viewing
Underground Viewing좌석은 Penguins Plus 좌석 아래에 위치하고 있으며 실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지하에서 창을 통해 펭귄이 사냥 후 돌아오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실내 위치한 만큼 날씨의 영향을 가장 덜 받는 좌석입니다. 겨울에는 이 좌석이 확실히 인기가 많을 것 같아요. 가격은 Penguins Plus 좌석보다 10달러 정도 더 비쌉니다.
저희는 일반석인 General Viewing좌석을 선택했어요. 아기가 있어 Underground Viewing좌석이 가장 좋을 것 같지만 동물원과 별 다를 바가 없을 것 같다는 생각과 야생 펭귄을 보는 것이기에 조금 더 현장감과 생동감을 느끼고자 실외 좌석을 택하기로 했는데요. Penguins Plus 좌석은 처음에 펭귄이 사냥하고 올라올 때 조금 더 빨리 볼 수 있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큰 차이는 없다고 해요. 그리고 펭귄이 워낙 작은 페어리 펭귄이기 때문에 가까이서 보는 메리트가 떨어진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오히려 펭귄이 거의 대부분 올라왔을 때 들어가는 길목에서 더 가까이 그리고 자세히 볼 수 있다고 해서 굳이 비싼 좌석을 구매할 필요가 없다고 하더라고요. 여러 팁들이 있던데 제가 직접 다녀와 본 후에 생생한 팁과 후기를 전해보겠습니다.
General Viewing을 선택한 후에 날짜와 인원수를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10월에는 7시에 퍼레이드가 시작되더라고요. 예약하는 시점인 8월 기준으로는 5시 45분 입장이었습니다. 동절기와 하절기에 따라 펭귄이 사냥을 마치는 시간도 달라져 입장시간이 달라지는 것 같아요. 그렇게 선택을 하고 진행을 하려고 하는데.. 카드 결제를 하는 과정에서 계속 오류가 났었어요. 카드정보를 몇 번이나 확인해도 정확한데 뭐가 문제일까...? 결국 그날 포기하고 시간이 1~2주 지난 다음 다시 시도를 해봤어요. 그리고 그 이유는 카드 번호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혹시 결제가 안되시는 분들은 저처럼 한번 해보세요.
보통은 결제를 할 때 카드 번호에 띄어쓰기 없이 입력을 하게 됩니다. 여기에서도 별도로 명시된 것이 없기에 카드번호만 입력했어요 4자리씩 총 16자리. 그런데 문득 띄어쓰기를 하고 넣어볼까? 하고 4자리씩 띄어서 썼더니 어머!! 되는거에요!! 제가 여러 번 시도해서 그런지 OCBC에서 suspicious transaction 확인하라고 문자가 왔더라고요. 다행히 이번에는 카드가 막히진 않았습니다! 결제가 안되어서 그런 걸까요? 아무튼 혹시 카드 결제 오류가 난다면 띄어쓰기하고 해 보세요.
그렇게 입장권 결제를 하고 영수증과 바코드가 있는 입장권은 메일로 받았습니다! 사실 펭귄퍼레이드는 큰 기대 없이 멜버른 까지 갔으니 한번 가보자! 하고 가는 건데.. 어떨지 갔다 와서 후기를 전하겠습니다!
'호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주 시드니-멜버른 여행 준비하기 (2) | 2023.06.24 |
---|---|
호주 멜버른 홀리데이 파크 예약하기 (0) | 2023.06.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