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by/육아정보

[돌잔치준비] 아빠엄마가 진행하는 돌잔치 사회 시나리오

by 지맘 :D 2023. 2.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맘입니다 :D

 

지난달 아이 첫 생일을 맞아 돌잔치를 했었어요. 저희는 가족, 친척까지만 불러서 30인으로 잡고 돌잔치를 했어요.

보통 연계된 사회자를 많이 불러서 진행을 하는데 물론 재미있고 유쾌하지만 다른 돌잔치와 동일하게 짜인 시나리오대로 할 것이고.. 스냅업체에서도 사회를 많이 보지만 간단히 그냥 돌잡이 정도 진행하는? 그런 사회이더라고요. 우리 아이 첫 생일파티인데 가족들만 부를 거니까 실수해도 괜찮아. 우리끼리 소소하게 추억을 만들자.라는 취지에서 아빠, 엄마 둘이서 사회를 보기로 했어요. 

 

사실 돌잔치 장소 사장님께서는 별로 추천하지 않으셨어요. 부모님이 진행하면 진짜 재미있게 구성하지 않는 한 재미가 없고, 퀴즈 같은 것 넣는 것도 비추하신다고 했었어요. 요즘은 짧게 돌잡이만 하고 식사하고 가는 추세라고.. 근데 그럴 거면 돌잔치를 굳이 장소를 잡고 할 이유가 없잖아요? 그래서 잠깐 고민은 했었지만 원래 생각했던 대로 진행하기로 합니다!

 

결론적으로 대만족이요! 가족들이 다행히 참여를 잘 해주었고, 퀴즈 질문에도 적극적으로 대답해 주셔서 저도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었어요. 사진작가님께서 사회자가 따로 없다고ㅎㅎ 굳이 돈 내고 안 불러도 되는 것 같다고 너무 재미있게 잘하셨다고 칭찬도 해주셨어요 ㅎㅎ의미도 있고 돈도 아끼고 ㅎㅎ 뜻깊은 시간이었죠. 그래서 오늘은 그 시나리오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거창할 것도 없고 그냥 일반적으로 돌아다니는 시나리오들을 잘 구성해서 우리 방식대로 한번 짜보았어요. 혹시 사회자를 따로 부르지 않고 진행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 봐.. 각자 상황에 맞게 재구성해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돌잔치 사회 시나리오

1. 개회사

안녕하세요. 지안이 아빠 OOO, 지안이 엄마 OOO입니다.

오늘은 지안이가 세상에 태어난 지 1년을 기념하는 뜻 깊은 날입니다.

감사하고 행복한 마음을 함께 나누고 싶어 이렇게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바쁘신 와중에 지안이의 첫 생일파티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 성장동영상 시청

먼저 오늘의 주인공인 지안이가 어떻게 자라왔는지 영상에 담아보았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영상상영>

영상 재미있게 보셨나요? 영상에서 보신 것처럼 여기 계신 가족들 덕분에 지안이는 참 행복한 1년을 보낸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지안이가 이 밝은 웃음을 잃지 않도록 잘 키우겠습니다.

 

3. 생일축하

다음으로는 생일 케이크에 촛불을 켜고 지안이에게 생일축하 노래를 불러주도록 하겠습니다.

지안이가 처음으로 듣게 되는 생일축하 노래네요!

지안이를 애정하시는 만큼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목소리로 불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 같이 생일축하노래& 엄마, 아빠 촛불 끄기>

 

4. 돌잡이

바로 이어서 오늘의 하이라이트 돌잡이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지안이가 무엇을 잡을지 참 기대되네요.

 

<돌잡이 진행>

 

네, 지안이는 OOO을 잡았습니다. ~~ 하려는 사람이 되려나 봅니다.

지안이가 OOO을 잡았으므로 OOO응모함에서 돌잡이상 주인공을 뽑아서 선물 증정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인공은 제가 뽑도록 하겠습니다.(두구두구두구~~~)

 

< 번호 뽑아서 선물 증정>

 

5. 퀴즈

안타깝게 맞추지 못한 분들을 위해서 지안이에 대해 알아보는 퀴즈 타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지안이의 진짜 생일은 언제일까요?

<대답하면> 네~ 맞습니다. 그렇다면, 지안이가 태어난 2022년 1월 19일은 무슨 요일이었을까요? 

2. 지안이는 출생당시 3.63kg였습니다. 그럼 오늘 아침 지안이의 몸무게는 얼마였을까요?

(준비한 질문은 당일 아침이었지만 아침에 무게를 재지 못해 어젯밤으로 고쳐서 문제를 냈어요 ㅎㅎ)

3. 지안이는 4개월이 지나서 첫니가 났는데요. 현재 지안이의 치아 개수는 몇 개일까요?

 

6. 오광이벤트

돌잡이도 퀴즈도 못 맞췄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저희가 마지막으로 선물을 타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지금 앉아계신 자리 아래쪽을 보시면 봉투가 하나 붙어있는 자리가 있을 겁니다!

지금 바로 확인하시고, 내 자리에 봉투가 있다?! 하시는 분들은 봉투와 함께 손을 들어주세요.

 

<찾은 사람이 5명이 맞는지 확인 후>

 

지금 이 다섯 분은 지금 동시에 봉투를 개봉해 주세요!!

자, 나는 꽝이다!! 에이.. 운이 없네 하시는 분도 선물드립니다. 앞으로 나와주세요.

<오광이벤트 꽝 선물 증정>

자, 나는 광이다!! 오늘 운 되게 좋다!! 두 분 앞으로 나오세요.

<오광이벤트 광 선물 증정>

 

https://summerhome.tistory.com/125

 

돌잔치 오광이벤트 도안 공유

안녕하세요. 지맘입니다 :) 돌잔치가 며칠 남지 않았을 때...!!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성장동영상도 만들고 싶고 또 잘하고 싶은 마음에 오광이벤트도 하고 싶더라고요. 업체에서 제작하면 쉽게

summerhome.tistory.com

7. 마무리

네, 이것으로 준비된 행사는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부족한 행사 진행에도 뜨겁게 호응해 주시고 즐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부부는 이 사랑에 힘입어 지안이를 사랑으로 길러 하루하루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아이로 키우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된 식사 맛있게 하시고 돌아가실 때는 작은 선물을 준비했으니 1개씩 꼭 챙겨가주세요.

 

8. 사진촬영&점심식사

<사진작가님이 사진 찍기 위해 가족들을 부름>

사진 찍고 식사 맛있게 하세요~~

 

위 시나리오를 재구성하셔서 즐겁고 유쾌한 돌잔치 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