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상품 리뷰

인바디 체중계 사용후기(Alfit 연동)

by 지맘 :D 2020. 5. 25.
반응형

인바디 체중계 사용후기(Alfit 연동)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인바디 체중계인 아이리버 블루투스 체중계에 대해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스마트폰이 활성화 되고 사람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기계들도 점점 스마트하게 변해가는 것 같아요. 

 

PT나 필라테스 등 헬스장, 학원 등에서 운동을 꾸준히 하시는 분이라면 센터 등에서 인바디 기계를 이용해 확인하실 수 있지만, 홈트레이닝을 하시는 분이나 혼자서 운동하시는 분의 경우 가정에서 측정할 수 있는 인바디 체중계 하나 있으면 좋으실 것 같아요. 

 

제가 오늘 리뷰하는 인바디 체온계는 Alfit이라는 어플과 연동해서 사용하실 수 있는 체중계입니다. App store에서 Alfit이라는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체중계와 블루투스로 연동하면 18가지 체성분 데이터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어요. 한번 블루투스 연결을 해두면 자동으로 연결되어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해요. 저는 몸무게뿐 아니라 체성분이 나오다 보니 몸무게가 줄었어도 지방이 빠진 건지 근육이 빠진건지 확인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여러 명이 계정을 등록해서 여러 명 사용도 가능하기 때문에 가족도 함께 등록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D

 

1. 어떻게 생겼나요? 체중계는 디자인도 중요하죠:) 

 

아이리버 체중계
아이리버 체중계 앞면
아이리버 체중계
아이리버 체중계 뒷면

 

 

아이리버 블루투스 체중계의 앞면과 뒷면이에요. 깔끔하죠? 

뒷면에 건전지 교체하는 칸이 있어요. 건전지는 AAA 3개가 들어가요!

 

 

 

 

체중계에 잠시 올라가거나 힘을 가하면(발에 무게를 싣고 한번 꾹 눌러주세요.) LED 표시등이 들어옵니다. 체중계에서 내려온 후 계기판의 숫자가 0.0kg(영점)으로 맞춰지면 측정 준비가 완료된 것으로 체중계에 올라가시면 됩니다. 체중계의 앞면에 네 개의 동그란 전자 극판이 보이시나요? 이 부분이 센서라고 해요. 폰의 어플과 연동해서 사용할 때에는 이 부분에 발을 올리고 서주셔야 몸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요. 맨발로 측정해야 신체 데이터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고 하네요!

 

체중계의 사이즈는 260(w) x 260(h) x 20(d) mm로 정사각형 모양을 하고 있어요. 무게는 약 1.1kg라고 합니다. 정확한 모델명은 SB-T220B이고 세 가지 색상이 있어요! 밀키 화이트, 키티 핑크 그리고 차콜 그레이. 저는 핑크색으로 골랐는데 깔끔하니 예뻐요!

 

2. 어떤 기능이 있나요?

 

몸무게는 2kg~180kg까지 측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몸무게 외에 18가지의 체성분 측정 기능이 있다고 해요. 측정항목에는 BMI, 체지방률, 근육률, 수분, 골량, 기초대사량, 단백질률, 신체 나이, 내장지방 지수, 피하지방, 표준체중, 몸무게 제어, 지방, 지방 없는 체중, 근육량, 단백질량, 비만 등급, 체형이 있어요:)

Alfit이라는 어플을 연동해서 유아 및 반려동물 측정 기능도 있다고 하는데 저는 아직 사용해 보진 않았어요. 유아나 반려동물의 경우 움직임이 많아 유아 측정 모드를 하고 사용하면 더 정확한 무게를 측정할 수 있다고 하네요.

 

3. 어떤 어플을 연동해야 되나요?

 

App store에서 Alfit을 검색하시면 나와요.(저는 아이폰 유저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검색되지 않을까.. 해요!) 이 어플에서 사용자를 8명까지 등록할 수 있고, 방문자로 해두고 재는 것도 가능해요.

사용자 등록을 해두고 주기적으로 잰다면 누적기록까지 나와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꼭 아이리버 체중계가 아니더라도 이 기능이 있는 체중계라면 Alfit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군것질을 더 많이 하게 되는 것 같아요. 방금 밥을 먹었는데도 무언가 자꾸 먹고 싶어지네요. 그 대가인지.. 한 달여 만에 몸무게를 쟀더니 근육량은 줄고 체지방만 늘었네요. ㅠㅠ 다시 운동을 시작해야겠어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칠게요. 건강관리 잘 하세요. :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