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아이있는 집

휴대용 아기 의자 추천(엔픽스 부스터)

by 지맘 :D 2022. 12.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맘입니다. :D

오늘은 저희 아들이 휴대용 의자로 잘 사용하고 있는 엔픽스 부스터 의자에 대해서 리뷰해보려고 해요.

 

사실 저는 갬성탬 이유 부스터 휴대용 의자를 사려고 정해둔 상태에서 사이즈를 소형을 살지 대형을 살지 고민 중이었어요!

바다나 공원 같은 데서 찍은 아가들 사진이 너무 사랑스럽고 예뻐서요ㅠㅠㅠ 제가 사기 전에 먼저 친구한테 선물로 보냈는데 선물 받은 친구가 사진은 예쁘게 잘 나오는 것 같은데 오래 쓰기에는 아기가 불편할 것 같다고 하더라구요..감성탬과 튼튼 둘 중 고민하다가 남편 의견에 따라 튼튼한 의자로 사기로 했어요.. 제가 구매한 의자가 튼튼하고 만족스럽지만, 한편으론 여전히 너무 아쉽긴 해요.. 미련이 남는..ㅎㅎ 그렇지만!! 결론적으론 외출이 잦은 저희는 휴대용 의자를 생각보다 많이 쓰게 될 것 같아서 둘 중 하나만 고르라면 다시 사도 튼튼이로 살 것 같아요. 

제가 엔픽스 부스터 의자를 산 이유는 단 하나 튼튼할 것 같아서였어요. 집에서는 트립트랩을 사용하고 있는데 트립트랩도 사악한 가격에도 튼튼하고 오래 사용한다는 이유에서 샀었는데요. 다른 부스터 의자보다 가격대는 조금 있지만 그래도 가장 안전해 보여서 구매했어요. 구매가는 59000원인데 오늘의 집 어플에서 신규 가입자 할인받아서 4만 6천 원 대에 산 거 같아요.

일단 튼튼하고 안전하다고 생각했던 이유는 알루미늄 프레임과 가랑이 분리대였어요. 대부분의 휴대용 의자에는 가랑이 분리대가 없는데 저는 이게 아기가 넘어지거나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해 주고 자유롭게 움직일 수 없도록 하는데 한 몫하는 것 같아요. 알루미늄 프레임은 말할 것도 없고요.

두 번째 선택이유를 고르자면 시트가 분리 가능하고 방수가 된다는 점이었어요. 저는 아기가 쓰는 모든 물건이나 이불 등을 자주 세척 및 세탁하는 편인데.. 그래서 8개월이 된 지금까지도 아직 한 번도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잘 크고 있는 것 같아요.

이 제품은 방수원단이라 자기 주도 이유식을 하게 됐을 때도 쓱쓱 닦을 수 있고 분리가 쉬워서 세탁을 자주 돌려도 번거롭지 않을 것 같아요. 다른 유대용 의자처럼 안전벨트도 함께 있어요.

그리고 사용하면서 알게 된 것은 높이가 2단계로 조절된다는 것인데.. 구매할 때는 별 신경 안 쓰고 봐서 그런지 몰랐었는데 의자를 조립하다 보니 높이를 조절할 수 있더라고요. 나름 아기들이 키 크면서 높이 조절을 할 수 있도록 신경 쓴 제품인 것 같아요. 제가 원래 사려고 했던 휴대용 의자보다는 무게감이 있고 부피가 있지만, 튼튼하다는 점을 고려하면 충분히 감안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어차피 차에다 두고 쓸 것이기도 하고 의자를 접고 펴는 게 쉽고, 휴대용 가방을 같이 주니까 보관도 비교적 쉬워요! 

 

세 달가량 사용했는데 아직까지는 크게 불편한 점 없이 잘 사용하고 있어요. 차에 늘 두고 다니면서 아이를 앉혀야 할 일이 있을 때마다 꺼내 쓰고 있어요. 아래쪽에 보면 일반 성인 의자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끈도 있는데 오히려 바닥에 앉혀두는 것이 안전해 보여서 대부분 바닥에 놓고 사용하고 있고, 벤치나 넓은 의자에서 주로 의자를 잡고 있을 수 있거나 흔들림이 없는 상태에서만 의자 위에 올려두고 있어요. 의자를 연결해서 사용하기 번거로운 부분도 있는 것 같고요. 휴대용 의자 고르실 때 튼튼함이 우선이라면 이 제품 괜찮은 것 같아요 :) 추천템이에요 ㅎㅎ

반응형

댓글